HOME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나비온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스페이스캐스팅 사이버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를 이용하는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 1. ‘사이버몰’이란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 등(일정한 시설을 이용하거나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며, 이하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 앱 등을 모두 포함)을 의미합니다.
  • 2. ‘캐스팅’이란 회사가 중개하는 자재 및 시공업체의 상품 또는 용역을 일반 회원이 구매하는 과정에서의 채택을 의미합니다.
  • 3. ‘이용자’라 함은 ‘스페이스캐스팅 사이버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기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모두를 말합니다. 주어지는 기본 서비스는 검색, 지식정보 서비스, 실시간 견적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 4. ‘회원’이라 함은 사이버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아이디(ID)’가 제공되며 기본 서비스 외에 구매 및 시공 신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맞춤형 서비스와 시공 업체 캐스팅 플랫폼을 제공을 받습니다.
  • 5. 회원은 ‘일반 회원’과 ‘파트너 회원’이 있습니다. ‘일반 회원’이 받는 제4항의 서비스 이외에 ‘파트너 회원’은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자재 표준화, 가격 정책, 정보 커뮤니티 등을 공유하고 협업하는 권한이 있습니다. ‘파트너 회원’은 다시, ‘시공 파트너 회원’과 ‘판매 파트너 회원’으로 구분이 됩니다.
    • ① ‘시공파트너 회원’이란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스페이스캐스팅 이용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Place Service) 이용계약을 체결한 시공업자(팀)/시공업체 또는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Place Service)를 이용하여 일반 회원에게 실제로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 ② ‘판매파트너 회원’이란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스페이스캐스팅 이용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Place Service)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또는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Place Service)를 이용하여 실제로 자재 등 상품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버몰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 8.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Place Service)’라 함은 회사가 사이버몰을 통하여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 9. ‘회사귀책’이라 함은 서비스에서 하자가 발생 하였을 때, 발생 원인의 책임이 회사에게 있어서 하자에 대한 처리 및 보상의 책임의 주체가 회사로 판정된 경우를 말합니다.
  • 10. ‘이용자귀책’이라 함은 서비스에서 하자가 발생 하였을 때, 발생 원인의 책임이 이용자에게 있어서 발생한 하자 처리에 있어서 발생하는 비용을 이용자 측에서 부담해야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버몰의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4.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 5.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8. 이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 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이 경우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① 전자상거래 서비스(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및 이에 수반 되는 기타 서비스
    • ②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 2.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을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입증되는 ‘회사귀책’의 경우에는 제4장 25조와 제26조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 3.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종료 또는 포기, 회사의 폐업, 합병, 분할, 영업양도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과오금이 발생했을 때는 제4장 25조와 제26조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 6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관련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동의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앱푸쉬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회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5.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이나 서비스 사용에 대한 제한을 할 경우에는 사유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통지를 합니다.

제 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 사용에 대해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나, 이와 같은 사정을 회사에 통지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8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사항 및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판매자와 직접 거래하는 행위(이하 ‘직거래’) 또는 이를 유도하는 행위
    • ② 회사 또는 판매자의 판매 활동을 방해하거나 사이버몰을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상의 부정 행위
    • ③ 상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가장한 현금 융통 등『여신전문금융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
    •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비합리적인 요청,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⑥ 기타 위 각 호에 준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 3. 회사는 제 8조 제1, 2항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계약 해제, 회원 자격의 제한, 현금 환급(환불) 보류 등의 조치 및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과 제3자에게 제공방법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5.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 10. 회사의 사이버몰 이외의 링크된 사이버몰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버몰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사이버몰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1.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①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② 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 ③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 ④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⑤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 12. 기타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게시판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이나 SMS, 전화, 앱푸쉬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은 법령에 따라 회사에게 부과된 의무이행을 위한 절차 안내,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기타 거래관련정보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포함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 2장 회원 가입

제 11조 회원가입

  • 1. 회원 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스페이스캐스팅 이용 약관’과 ‘스페이스캐스팅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만약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제6조 5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② 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탈퇴한 때로부터 2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 ③ 가입신청자가 기입한 회원정보에 명백한 허위 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 ④ 회사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본인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 ⑤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 ⑥ 기타 가입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버몰의 기술상 불가능하거나, 사이버몰의 운영 또는 유지·관리에 현저한 지장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4.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및 『화학물질 관리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등급 및 연령제한 준수를 위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또는 상품 등 구매를 제한하거나, 회원에게 나이 및 본인확인 등의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은 회사에게 언제든지 탈퇴(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① 단, 회원 가입 시 입력한 회원 정보는 탈퇴(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 혼선 방지, 수사기관에 대한 협조,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 및 재가입을 방지하고 분쟁 해결을 위하여, 2개월간 보관한 이후에 완전 삭제 합니다.
    • ② 따라서 탈퇴 이후에 재 회원 가입은 2개월 이후에 가능하게 되므로, 탈퇴 이후 2개월 이내의 회원 재가입을 원하시면 고객 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바로 복구를 해 드립니다.
  • 2. 회원 탈퇴 처리가 되어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 및 이벤트 혜택 등이 소멸됩니다. 다만, 회사의 상품대금 후불결제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지 않은 경우, 탈퇴가 제한됩니다.
  •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①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② 사이버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버몰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③ 다른 사람의 사이버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④ 주소, 전자우편 등 회원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변경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통지 또는 연락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 ⑤ 이 약관 제8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⑥ 이 약관의 규정 또는 회사의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5.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하며, 이때 회사는 거래 안전을 위하여 해당 회원의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의 회원 등록을 일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를 제8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방법에 따라 전자우편, SMS, 전화, 팩스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버몰의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3장 전자상거래 서비스

제 14조 구매신청

  • 1.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거나 유사한 방법으로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일반 회원(이하 이용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① 재화 또는 용역 등의 검색 및 선택
    • ② 받는 사람의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및 전자우편주소(필요시) 등의 입력
    • ③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④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⑤ 결제 방법의 선택

제 15조 구매계약의 성립

  • 1. 회사는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 또는 구매신청 내용에 오류가 있는 경우
    • ② 미성년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못한 경우
    • ③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2.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및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6조 지급방법,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 1.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2.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로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① 계좌이체대행서비스 :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금융기관에 등록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한 자신의 계좌에서 출금하여 원하는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실시간 송금 서비스를 말합니다.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 ② 신용카드결제대행서비스 : 이용자가 결제대금의 지급을 위하여 제공한 지급결제수단이 신용카드인 경우로서, 회사가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신용카드 지불정보를 송,수신하고 결제대금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 ③ 가상계좌서비스 :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현금으로 결제하고자 경우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이용자만의 고유한 일회용 계좌의 발급을 통하여 결제대금의 지급이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온라인 가상계좌 입금이 이에 해당됩니다.
    • ④ 기타 서비스 : 할인쿠폰 등 회사가 지급한 쿠폰에 의한 결제나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을 말합니다.
  • 3.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 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 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 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시 접근 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 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기 요구 시에는 즉각 폐기하여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 ④ 이용자는 접근 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 할 수 없습니다.
    • ⑤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 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 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 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 그 때부터는 제3자가 그 접근 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유출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 회사는 회원의 대금 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 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 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 4. 구매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이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 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 진행의 보류 및 소명 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수신확인 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 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21조부터 제 24 조까지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8조 재화 등의 공급

  •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 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2.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 19조 청약철회

  • 1. 회사와 재화 또는 용역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 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지를 받은 때보다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 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①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불가능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⑤ 그 밖의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 3. 제 2 항 제 2 호 내지 제 4 호의 경우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시하거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4. 이용자는 제 1 항 및 제 2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 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 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환불)합니다. 이 경우 '스페이스캐스팅'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스페이스캐스팅'이 부담합니다.
  •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21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 1. 회사와 ‘서비스’ 내용 중 ‘콘텐츠’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 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①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 사항에 포함한 경우
    • ② 시용 상품을 제공한 경우
    • ③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 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 일 이내에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 ② 제공되는 ‘콘텐츠’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콘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 3. 제 1 항의 청약철회와 제 2 항의 계약해제·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 4. 회사는 제 3 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 5. '이용자'는 제 2 항의 사유로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콘텐츠’ 혹은 '서비스' 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 1. 회사는 '이용자'가 제 8 조 제 2 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 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 제 1 항의 해제·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 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 3.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 합니다.

제 24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효과는 제 23 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 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환불)합니다.

제 4장 과오금 및 피해보상

제 25조 과오금

  • 1. ‘회사귀책’의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이용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급(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 2. ‘회사귀책’의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 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급(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귀책’의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급(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급(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 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4. 회사는 과오금의 환급(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6조 환급, 환불

  • 1. 환급(환불)은 서비스 신청(대금 지불)이후에 ‘취소’, ‘변경’, ‘반품’, ‘교체’ 등의 처리가 요구되었을 때 발생하게 되며, 처리 요구에 대한 사유를 확인한 다음, 기본적으로는 제 25조의 규정에 근거하여 조치를 합니다. 이에 따른 세부적인 방침은 본 26조 다음 2항부터 해당됩니다.
  • 2. 환급(환불)에 대한 방침은 발생한 사유의 책임 소지에 따라 ‘회사귀책’, ‘이용자귀책’으로 구분되어 적용됩니다. 그리고 자재 구매 서비스 영역에서는 자재 배송의 전과 후로 나뉘고, 시공 서비스에서는 실제 시공의 전과 후로 나뉘어 세부 내용에 차이가 있습니다. 만약에 ‘천재지변’ 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자재 구매 서비스 영역에서는 배송완료 전이면 ‘회사귀책’으로 배송완료 후이면 ‘이용자귀책’으로 분류하고, 시공 서비스 영역에서는 시공 완료전이면 ‘회사귀책’으로 시공 완료 후이면 ‘이용자귀책’으로 분류합니다.
  • 3. 자재 구매 서비스 단계 자재 구매 서비스 과정에서 환급(환불)은 반품하는 자재에 하자가 없을 때만 해당됩니다. 이용자의 부주의로 훼손되었을 때는 훼손 분에 대해서는 제외 처리가 됩니다.
    • ① ‘회사귀책’으로 ‘취소’ 발생 시, 지불한 대금은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전액 환급(환불) 합니다. 배송의 전/후 모든 단계가 다 해당됩니다.
    • ② ‘회사귀책’으로 ‘변경’ 발생 시, 변경 전후의 대금 차액을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환급(환불)하거나 추가 요청합니다. 배송의 전/후 모든 단계가 다 해당됩니다. ‘변경’은 자재의 변경이거나 동일 자재의 경우 수량의 변동을 의미합니다.
    • ③ ‘이용자귀책’으로 ‘취소’ 발생 시, 배송 전이면 지불한 대금은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전액 환급(환불)하고, 배송 중이거나 완료된 상태에서는 대금에서 발생 경비를 제외하고 환급(환불)합니다. 여기서 발생 경비는 자재의 배달과 회수에 필요한 배송비를 말합니다.
    • ④ ‘이용자귀책’으로 ‘변경’ 발생 시, 변경 전후의 자재비차액을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환급(환불)하거나 추가 요청하되, 배송 중이거나 완료된 상태에서는 발생 경비를 추가 요청하거나 제외하고 환급(환불)합니다. 여기서 발생 경비는 자재의 회수와 신규 배달에 필요한 배송비를 말합니다.
  • 4. 시공 상품 서비스 단계
    • ① ‘회사귀책’으로 ‘취소·철거’ 발생 시, 지불한 대금은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전액 환급(환불) 합니다. 시공의 전/후 모든 단계가 다 해당됩니다.
    • ② ‘회사귀책’으로 ‘변경·지연’ 발생 시에는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 ③ ‘이용자귀책’으로 ‘취소·철거’ 발생 시, 지불한 대금에서 소모된 비용을 제외하고 이용자에게 환급(환불)합니다. 소모된 비용은 시공 전이면 ‘시공준비경비’가 되고, 시공 시작 이후에는 ‘시공준비경비’와 시공비(일별소급)가 됩니다. 여기서 시공비(일별소급)은 시공 시작일에서 ‘취소·철거’ 발생일까지의 시공비를 일별로 소급해서 정산한 비용으로, 만약 ‘철거’가 추가된다면 철거비용까지 포함합니다. 소모된 비용이 지불한 대금보다 클 때는 차액만큼 이용자에게 청구가 됩니다. ※ 시공준비경비는 시공을 위한 검토 및 준비 과정에서 발생한 인건비, 부자재 준비 및 장비 준비 등의 경비를 말합니다.
    • ④ ‘이용자귀책’으로 ‘변경·지연’ 발생 시, 추가 발생한 비용은 이용자에게 추가 청구됩니다. 이 청구 비용은 시공 완료 후 지불해야할 잔금에 반영 합니다. 변경에 따른 추가 발생 비용은 시공 전이면 시공 상품 변경에 따른 시공비차액이 되고, 시공 시작 이후라면 시공비차액에 추가 발생한 경비를 합산한 비용입니다. 지연에 따른 추가 발생 비용은 지연에 따라 발생하는 경비를 말합니다.

제 27조 ‘서비스’ 하자 및 A/S

  • 1. 회사는 ‘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 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와 체결한 시공 계약상의 공사 준공일(이하 ‘준공일’)로부터 3년내에 하자가 발생하였을 때 ‘회사귀책’인 사항에 대해서는 무상으로 하자보수의무를 부담합니다. 하자의 발생원인 중 ‘이용자귀책’인 사항에 대해서는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회사귀책’로 판명되는 경우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① 시공상의 결함(미숙)이나 시공 품질 미흡으로 인한 하자 발생 시
    • ② 시공된 자재(데크)의 품질이상으로 인한 파손이나 변질로 인한 하자 발생 시
  • 3. 하자의 발생 원인이 ‘이용자귀책’과 ‘회사귀책’이 혼재 되어 있는 경우에는, 회사와 이용자의 합의 하에 비용은 사항에 따라 합리적으로 배분하고 부담을 하여 처리 합니다.

제 5장 기타 사항

제 28조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 1. 상위 "웹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2. 연결 "웹사이트"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30조 회원의 게시물(댓글 포함)

  • 1. 회원이 사이버몰에 등록하거나 게시한 게시물(댓글 포함)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① 타인을 모욕, 비방, 비하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
    • ② 범죄 및 불법 행위에 악용될 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는 게시물
    • ③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
    • ④ 음란물 또는 일반인의 성적 굴욕감이나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의 게시물(그러한 내용이 담긴 웹사이트, 앱 등으로 연결될 수 있는 게시물을 포함)
    • ⑤ 어린이와 청소년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는 선정적인 내용을 담은 게시물
    • ⑥ 특정인의 개인정보가 노출된 게시물
    • ⑦ 특정 상품 등을 소개하여 판매하거나, 이를 구매, 사용하도록 권하거나 연락을 유도하는 등 직간접적으로 영리추구를 위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
    • ⑧ 사이버몰의 이용 목적에 부합하지 않거나 해당 서비스의 취지와 무관한 내용의 게시물
    • ⑨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이 실행되어 다른 회원, 회사, 판매자 기타 제3자의 시스템 성능 저하, 개인정보 유출 등의 피해를 줄 수 있는 악의적인 코드를 담고 있는 게시물
    • ⑩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 ⑪ 기타 이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公序良俗)에 반하는 내용의 게시물
  • 2.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탈퇴 전에 작성한 게시물(댓글 포함)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 탈퇴 시 회원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게 되므로 게시물에 대한 편집 또는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하며, 게시물의 삭제를 원하는 회원은 반드시 회원 탈퇴 이전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 3.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상품 등의 연구개발,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사가 제휴한 타사에 복제, 배포, 전송 또는 전시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로부터 회원의 개인정보가 식별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제 31조 게시물의 관리

  •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제30조 1항이나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3. 이 조에 따른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32조 회사의 면책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분쟁해결

  •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34조 재판권 및 준거법

  •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이 약관은 2021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카톡 상담

고객센터
1833-8315

상담하기